본문 바로가기

지르는게 일상/비싼리뷰

넘쳐나는 스마트 기기들, 아직도 테더링으로 배터리를 광탈시키시나나요?

안녕하세요

제가 또 왔습니다

요즘 스마트 기기들 많이 사용하죠?

스마트폰 보급 초기만 하더라도

한대도 보유한 사람이 적었는데

요즘엔 2대 이상 가지신 분들이

심심치 않게 보입니다

사실 저도 스마트기기 4대를 사용중입니다

이 모든 기기들을 다 등록하면

월 기본료도 무시못할거에요

보통 여러대 있어도 폰은 대부분 1개로 쓰고

나머지 기기는 테더링을 해서 많이들 사용하십니다

테더링 열심히 해 보신 분들은

갑자기 전화가 와서 받는데

폰이 뜨거워서 깜짝 놀란 경험이

한번쯤은 있으실 겁니다

그때 배터리가 광탈되어있는걸 확인하고

또 한번 놀라게 되죠

그래서 장만했습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바로....

화웨이 에그입니다

짜잔!!

영문으로 정식 명칭은

Huawei Wifi 2 Pro입니다

Multi language, Unlock 버전입니다

구매하실때 잘 보고 사셔야됩니다

Chinese로 되어있으면 난감하거든요

https://s.click.aliexpress.com/e/_dYJPORp

 

US $135.99 15% OFF|Huawei 4G Router Mobile WIFI 2 Pro E5885Ls 93a Unlock Huawei 4G LTE Hotspot wireless Access Point E5885 suppo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저는 이곳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가격이 많이 올랐네요

제가 구매할때만 하더라도

$93 이었는데 이 제품이

이제는 단종되었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사람들이 많이 찾아서 가격이 오르나 봅니다

그런데 이 모델 구성이 정말 알찹니다

여러모로 고민하고 비교한 끝에

더 이상을 찾을 수 없겠더라구요

 

https://s.click.aliexpress.com/e/_dZGrvf5

 

US $122.85 9% OFF|3G/4G Router Mobile WIFI 2 Pro E5885Ls 93a Unlock Huawei 4G LTE Hotspot wireless Access Point support multipl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이 포스팅을 쓰려고 다시 찾아봤는데

이곳이 2달러 정도 더 저렴하네요

첫 링크는 배송비가 없고

두번째는 배송비가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곳에서는 배송은 14일 정도 걸렸습니다

양호한 편이죠

두번째 링크의 배송은 검증을 못해봐서 패쓰!!

 

https://s.click.aliexpress.com/e/_d9cZ3O7

 

US $42.99 |Unlocked HUAWEI E5573s 320/E5573bs 320 E5377s 32 E5576 855 Vodafone R216 4G 150mbps Mobile WiFi Router Carfi Hotspo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사실 이렇게 생긴 더 저렴하고 심플한 것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지금의 제품을 선택한 이유가 몇가지 있습니다

우선 LCD 상태창의 존재여부입니다

중앙 상단의 이 조그만 화면에

많은 정보가 담겨져 있습니다

에그의 SSID와 비번, 현재 접속 IP

SMS 수신여부, 신호세기, 배터리 용량

인터넷 사용량 까지...

꼭 필요한 정보가 모두 담겨져 있습니다

더 커봐야 쓸모가 있을까 싶을 정도로

딱 필요한 건 다 들어있습니다

대충 지들 배터리 좋다는 말임..

 

두번째는 배터리 용량이 압권입니다

무려 6400mah나 됩니다

Wifi Egg중에서는 탑급이 아닐까 싶네요

제조사 주장으로는 25시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서울 부산간 주행시 풀로 틀어놨을 경우

배터리가 약 20%정도 닳은 것으로 봤을때

충분히 가능한 수치가 아닌가 예상됩니다

그리고 급할땐 외장배터리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충분한 장점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세번째는 RJ45잭이 있다는겁니다

저는 직업상 이걸 사용할 일이 간혹 있습니다

없으면 큰일나는건 아니지만

사는게 다 그렇지 않겠습니까? ㅋㅋ

모든 물건이 다 필요해서 사나요?

명분 쌓기지 ㅋㅋㅋ

Unlock 제품이라 해외여행시에도 사용이 가능하겠죠?

여러 방향으로 명분을 쌓았으니 별수 있겠습니까?

질러야죠

박스를 열면 이렇게 다소곳 하게 들어있습니다

이미 사용을 하고 있었던 제품인데

왠지 모르게 박스에 보관을 하고싶어서...

본체를 빼 내면 아랫쪽에 나머지 구성품들이 들어있습니다

매뉴얼, 충전 케이블, 충전 콘센트

콘센트는 110볼트 1자네요..

버릴까...

케이블은 있고, 저기 비닐에 싸여진 것은

USB-C 젠더입니다 보조 배터리용으로 쓰라고 넣어준 듯

뒷면에는 CAT6(카테고리 6이죠?)

주파수 대역에 따른 규격인데 머리아프니 이만하고..

배터리 용량과 와트환산 수치가 적여있네요

평상시엔 쓸모없지만 기내탑승시

저런 수치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160wh 미만이라 가지고 타도 문제 없습니다

뒷판을 까 보면 저렇게 심카드를 넣는 부분이 나옵니다

그리고 각종 정보들이 적힌 Tag이 있습니다

심 카드 등록 관련해서는 페이지 하단에

따로 정리를 해 드릴게요 우선 소개마저 끝내구요

각 통신사마다 무료로 데이터 함께 쓰기가

가능한 서비스가 있거든요

자세히 살펴보면

리셋 버튼과 TF슬롯도 있습니다

 

TF슬롯은 도대체 왜????

 

혹시 클라우드 처럼 저장소로 이용이 가능한건가??

 

여기 스트랩에 또 비밀이 숨겨져 있네요

바로 충전 케이블입니다

그리고 이부분에 아까 말씀드린 RJ45 포트와

보조배터리용 USB 포트가 있습니다

중간에 저건 다들 아시죠? 기기 본체 충전용입니다

 

 

전용앱을 둘러보고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해 보았습니다

전용앱도 한글로 나와있어 쓰기 편하더라구요

디스플레이에 꼭 필요한 것들이 다 나와있지만

전용앱에서는 상세설정이 가능합니다

 

성능은 어떠냐구요???

 

위 영상에 나오지만

인터넷 속도는 약 70Mbps정도입니다

기대 안했는데 생각보다 빠르네요

지난 여름 장거리 주행을 다녀오며

휴게소에선 볼일만 잠시 보고 대부분 차에 있었는데

이걸 켜둔채로 팔걸이안에 넣어놨는데

24시간 운전한건 아니지만 3일 내내 사용해도

배터리가 40%이상 남아있더라구요

집에 돌아와서 책상위에 펼쳐두었던 제품 박스때문에

앗차 하고 차에 다시 가지러 갔었어요

그리고 확실히 좋은게 전용 제품이라 그런지 몰라도

제 기기 3개, 아이태블릿, 바깥양반 폰

총 5개가 붙어 써대는데

기기가 뜨거워지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확실히 전용제품을 쓰는게 좋은가봐요

이정도면 온 가족용 모바일 AP로 괜찮지 않나요?

굳이 모두 높은 요금제 쓸 필요가 없겠죠?

이번 제품도 꽤 만족도가 높은 구매인 것 같습니다


앞에서 심카드에 대해서 말씀드린다고 했죠?

지금부터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요즘 스마트 기기들을 두대이상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각 통신사 마다 초반에는

테블릿 요금, 데이터 전용 요금 이런걸 내놓았었는데요

요즘에는 기본 약정 데이터 용량이 엄청나게 늘어나면서

쉐어링 서비스를 제공해 주고 있었습니다

저는 SKT를 사용중인데요,

KT와 LGT도 이름은 다르지만 동일한 서비스가 있습니다

3사 모두 2회선까지는 무료로 제공해 주고 있구요

3회선 부터는 SKT 9,900원, KT 8,250원, LGT 7,700원

요금을 받고 있습니다

통신사의 사회적 지위에 따라 가격이 매겨져 있네요 ㅋ

SKT는 제가 개통했기때문에 확실히 아는데요

집에 놀고있는 공기기를 대리점에 들고가서

데이터 함께쓰기 가입을 해 달라 하시면 됩니다

찾아본 바로는 KT와 LGT도 동일한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SKT LTE Data 함께쓰기

www.tworld.co.kr/normal.do?serviceId=S_PROD2001&viewId=V_PROD7070&prod_id=NA00003556&uCode=u1_1

 

SK텔레콤 상품서비스 LTEData함께쓰기Basic

SK텔레콤 상품서비스 LTE이동전화요금제의 데이터를 공유받아 쓰는 LTE 데이터전용 요금제입니다.

www.tworld.co.kr

KT 데이터 쉐어링

product.kt.com/wDic/productDetail.do?ItemCode=803

 

LTE 데이터쉐어링

 

product.kt.com

U Plus(LGT) 데이터 쉐어링

www.uplus.co.kr/ent/spps/chrg/RetrieveLteDataSharing.hpi

 

LTE 데이터쉐어링 < 요금할인옵션 | LG U+

데이터를 태블릿 또는 스마트기기와 나누어 쓸 수 있는 LTE 데이터쉐어링 요금제입니다. 해당 모바일 요금제에 대한 상세 내용을 확인 해 보세요.

www.uplus.co.kr

심카드만 사면 2회선까지는 가입비 따로 없으니까

집에 잠들어있는 공기계를 한번 살려보시는건 어떨까 싶네요

좋다 싶으면 통신사에서 얼른 없애버리니까

없어지기 전에 하나쯤 만들어 두는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오늘은 포스팅이 일찍 끝났네요 ㅋㅋ

불금이지만 어디 가기도 그런 요즘

집에서 안전한 주말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