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르는게 일상/쌈마리뷰

아이를 잃어버릴까봐 걱정되신다구요? 미아방지용으로 장만한 제품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재미있는 녀석을 하나 소개시켜 드리려고 합니다

누구냐 넌!!

이게 뭘까요??

박스를 까 보았습니다

혹시 뭔지 감이 잡히시나요??

안잡히신다구요?

이건 바로

Smart Tracker라고 하는 제품입니다

 

 

US $7.42 35% OFF|Baseus Mini Smart Tracker Anti Lost Bluetooth Smart Finder For Kids Key Phones Kids Anti Loss Alarm Smart Tag K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제가 구매한 곳은 바로 여기입니다

현재는 넓은 형태의 T1은 품절이네요

저는 둘의 차이가 뭔지 궁금해서 두개 다 구매했는데

이런 추적기가 필요하신분들은 T2를 하시면 될거에요

이유는 추후에 설명드리겠습니다

사실 제조사에서 저렇게 이름을 붙여서 그런거지

Smart한것 까지는 잘 모르겠네요..

하지만 한가지 괜찮은 기능이 있어서

테스트 겸 구매를 했었습니다

이 제품을 굳이 한국말로 번역을 하자면

스마트 추적기? 정도로 번역이 될 것 같네요

전 그냥 추적기라고 부를게요

 

 

US $6.81 47% OFF|Baseus Wireless Smart Tracker Anti lost Alarm Tracker Key Finder Child Bag Wallet Finder APP GPS Record Anti Lo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이 글을 쓰면서 다시 찾아봤는데

몇백원 차이긴 하지만 여기가 약간 더 저렴하네요

"또 명분 쌓기에 들어갑니다"

이 녀석도 ㅋㄹㄴ와의 악연을 피할 수가 없네요

ㅋㄹㄴ이전에 저희가족은 종종 대형 쇼핑센터에

놀러가곤 했습니다

한번은 아이가 뭐에 토라졌는지 울면서 삐쳐있었는데

잠시 한눈을 파는사이 어디론가 뛰어가버렸죠

그래서 아이를 잠깐동안 놓쳤는데 그때 정말

아찔했던 기억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미아방지 관련 제품을 한참 찾아봤었어요

당연히(?)도 비슷한 개념의 제품은 이미 나와 있었습니다

통신사 가입이 필요한 것이었구요

아이를 잃어버린다는 생각을 해보면

가격이 터무니 없이 비싼것도 아니었습니다 (월 8000원선)

GPS모듈이 들어있어 실시간 위치까지 알 수가 있더라구요

그런데 아이가 학교를 다녀 매일 나가는 것도 아니고

현재는 유치원생이라 통학을 늘 함께하고 있어

과연 그렇게까지 필요할까? 싶었습니다

저에게는 가끔 사람 많은곳으로의

외출시에만 사용할 녀석이 필요했거든요

그런데 ㅋㄹㄴ로 인해 외출을 자제하다보니

아직도 박스신품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받은다음 뜯어서 동작확인만 해봤어요

그냥 ㅋㄹㄴ가 다 망쳐놨음 ㅠㅠ

이정도면 명분쌓기 성공ㅇㅈ?

그래서 오늘 이녀석 오픈을 해 보았습니다

제가 살때는 두종류가 있었는데요

이제는 위에있는 작은녀석밖에 안파는 것 같네요

박스 내부 구성은 본체와 설명서

그리고 찌라시(?)가 있습니다

먼저 큰놈부터 살펴 보실까요?

큰놈의 모델명은 T1입니다

전면에는 저렇게 로고가 박혀있는데

저게 버튼입니다

누르면 딸깍 소리가 납니다

기능은 조금있다 설명을 드릴게요

전체적으로 무난한 디자인입니다

하지만 크기가 약간 애매하네요

뒷면은 각종 인증정보가 있구요

(우리나라에선 KC만 인정이 되죠;;)

좌측위 조그만한 구멍 보이시나요?

저건 스피커입니다

저쪽에서 알람음이 나오게 됩니다

저기서 나오는 소리가 엄청 큰건 아닌데

희한하게 잘 들립니다;;

궁금해서 구매를 하긴 했으나

이녀석은 1회용이나 다름이 없네요

리튬 폴리머 배터리가 큰게(?) 들어있는데

교체가 안된다는;;;;

"살때 잘 확인을 했어야지!!"

 

여러분들은 구매하실때 잘 확인해보시죠?

전 덤벙대는 버릇때문에 잘 안되는 것 같아요

아 물론 능력자분들은 자가 교체가 가능하시겠죠?

전 똥손이라 납땜이 죽어도 안되더라구요..

그럼 이제 작은놈을 살펴볼까요?

작은놈의 모델명은 T2입니다

전면은 로고와 버튼 그리고

좌측위에 뭔가 걸 수 있도록 고리가 있습니다

참고로 버튼의 역할은 큰놈이랑 같더라구요

뒷모습은 역시나 우리나라에서 의미없는

해외 인증 정보입니다

여기에는 단추전지가 들어갑니다

배터리 교환이 가능한거죠

T1은 왜 배터리 교체도 못하게

만들었는지 의문입니다

저는 T2를 주로 사용하게 될 것 같아요

배터리 교체이슈를 신경쓰는건 아니구요

일어나서는 안되겠지만 만약에 아이를 놓치는 경우가

발생하는것에 대비해서 사용하려고 하는거니까요

아무래도 T2가 크기도 작고 고리가 있어

목걸이형태로 달아두기도 좋고

여러모로 쓰기 좋을 것 같습니다

두 개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크기 차이가 제법 많이 나죠?

여기서 보이실지 모르겠지만

두께는 작은놈이 약간 더 두껍습니다

큰놈은 면적은 넓은데 얇아요

크기가 애매~ 합니다

iPhone 8+ 옆에 두 제품을 놓아보았습니다

크기 가늠이 잘 되시나요?

정확한 크기 비교를 위해 뭘 놔야하나

고민했었는데 많이 사용되는 SD카드

사이즈의 어댑터 옆에도 놓아봤습니다

크기가 애매하다는게 뭔말인지 아시겠죠?

차라리 카드사이즈 정도라면 지갑류에

넣고 다닐수도 있겠구나 하겠지만

카드보다 가로폭은 좁고 세로폭은 길고

"가방속에 굴러다니게 둬야하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너무 간단한 아이템이라 딱히 더 설명할건 없구요

테스트 영상 및 페어링 관련한 나머지는 동영상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일단 아직까지는 오류가 한번도 없었어요

이걸 믿고 아이를 풀어놔도 되는건 절대 아닙니다

만약을 대비한 장치일 뿐이에요

영상에서 설명을 드렸지만

위치 기록같은게 가능하긴 한데

잃어버리면 자동으로 그 위치를 찍어주는게 아니라

수동으로 마크를 해야됩니다

처음 신호가 끊어진 지점에 핀이 꽂혀 지도가 뜨는데

실내에서 끊어진 경우 위치가 정확하진 않습니다

야외에서는 꽤나 정확합니다

저는 외출시에 T2를 아이 몸에 지니게 하려구요

최대한 떨어지지 않을만한 곳을 연구해 봐야겠습니다

그럼 블로그 이사 후 첫 포스팅을 마칠게요

날씨가 쌀쌀해졌는데 감기 조심들 하세요~